키나 (CINCHONA) 효능 부작용 섭취법은?

키나

1. 정보개요

키나는 나무입니다. 사람들은 약을 만들기 위해 그 껍질을 사용합니다.

키나는 식욕을 증진시키고, 소화액의 방출을 촉진시키고, 부풀어오르고, 배가 부르고, 다른 위장병을 치료하는데 사용됩니다. 또한 치질, 정맥류, 다리 경련 등의 혈관 질환에도 사용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가벼운 인플루엔자, 돼지 독감, 일반적인 감기, 말라리아, 그리고 열병을 위해 키나를 사용합니다. 다른 용도는 암, 입과 목의 질병, 커진 비장, 그리고 근육 경련입니다.

키나는 통증을 완화시키고, 세균을 죽이고, 그리고 아린제로서 눈 로션에 사용됩니다. 친초나 추출물은 치질, 궤양, 모발 성장 촉진, 정맥류 관리에도 사용됩니다.

음식에서, 친초나는 강장수와 알코올 음료에서 쓴 맛을 내는 것으로 사용됩니다.

어떻게 작동하나요?
키나 껍질은 말라리아 치료에 사용되는 약인 퀴닌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심장 두근거림을 치료하는데 사용되는 약인 퀴니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2. 사용법과 효능

증거가 불충분합니다

    말라리아입니다.
    치질입니다.
    하지정맥류입니다.
    감기요.
    다리에 쥐가 났어요.
    유행성 감기에 걸렸어요.
    열이 있습니다.
    암입니다.
    구강과 목의 질병입니다.
    비장이 확대되었습니다.
    식욕부진
    배가 부풀어오르고 배가 불러오는 것과 같은 위가 불편합니다.
    기타 조건입니다.

이러한 용도에 대한 키나의 효과를 평가하려면 더 많은 증거가 필요합니다.

 

 

 

 

 

3. 부작용과 안전

키나는 강장수와 알코올 음료에 향료로 사용될 때 안전할 것 같습니다.

키나는 입으로 약으로 복용하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OTC(Over-the-the-the-thear) 약품으로 판매되는 신코나 제품은 "주의 - 귀에서 울림, 귀머거리, 피부 발진 또는 시각 장애가 발생할 경우 사용을 중단합니다."친초나는 심각한 부작용을 야기했기 때문에 미국 식품의약국으로부터 다리 근육 경련을 치료하기 위해 처방전 없이 파는 것을 금지한 퀴닌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다량으로, 키나는 안전하지 않고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과다 복용의 증상에는 귀 울림, 두통, 메스꺼움, 설사, 시력 장애가 포함됩니다. 친초나는 또한 두드러기와 열을 포함한 출혈과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별 주의사항 및 경고입니다.
임신과 모유 수유: 만약 여러분이 임신 중이거나 모유를 수유하고 있다면 신코나를 사용하지 마세요. 신촌이 임신 기간 동안 그리고 모유 수유를 하는 동안 사용하기에 안전하지 않다는 몇몇 증거가 있습니다.

위나 장궤양: 여러분이 궤양이 있다면 키나를 사용하지 마세요. 출혈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긴 QT 간격 증후군과 같은 심장 상태: 키나는 키니네와 퀴니딘을 함유하고 있는데, 키니딘은 불규칙한 심장 박동을 유발할 수 있고 긴 QT 증후군을 가진 사람들에게 불규칙한 심장 박동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미아스테니아 그라비스: 미스테니아 그라비즘이 있다면 신촌을 사용하지 마세요. 키니네와 퀴니딘을 함유하고 있어 근육의 약화를 유발하고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외과:키나는 혈액 응고를 늦출 수 있기 때문에 수술 중이나 수술 후에 여분의 출혈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또한 신촌의 퀴니딘이 수술 중에 사용되는 근육 이완제의 효과를 증가시킬 수 있다는 우려도 있습니다. 예정된 수술 최소 2주 전에 친코나 사용을 중단하세요.

4. 상호작용

주요 상호작용입니다.

이 조합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

    혈액 응고 속도를 늦추는 약물(항응고제/항혈소판제)이 신코나와 상호작용합니다

    키나는 혈액 응고를 늦출지도 모릅니다. 신촌을 천천히 응고시키는 약과 함께 복용하는 것은 멍과 출혈의 가능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혈액 응고를 늦추는 약으로는 아스피린, 클로피도그렐, 디클로페낙, 이부프로펜, 나프록센, 달테파린, 냅로신, 파록사린, 에녹사린, 파록사린 등이 있습니다.

    퀴니딘은 키나와 상호작용합니다.

    키나는 퀴니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키니딘을 신코나와 함께 복용하면 키니딘의 효과와 부작용을 증가시킬 수 있고 심장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키니딘을 복용하고 있다면 신코나를 복용하지 마세요.

    퀴닌은 신코나와 상호작용합니다.

    친초나는 키니네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키니딘을 친코나와 함께 먹으면 키니네의 효과와 부작용을 증가시킬 수 있고 심장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키니네를 복용하고 있다면 신코나를 복용하지 마세요.

중간 교호작용입니다.

이 조합에 주의하십시오.
!

    카바마제핀(테그레톨)은 신코나와 상호작용합니다.

    신체는 카바메지핀을 제거하기 위해 분해합니다. 친초나는 키니네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퀴닌은 신체가 너무 빨리 카바마제핀(테그레톨)을 분해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신촌을 카바마제핀(Tegretol)과 함께 섭취하면 카바마제핀(Tegretol)의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페노바르비탈(루미날)은 신코나와 상호작용합니다.

    키나는 키니네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퀴닌은 신체에 얼마나 많은 페노바르비탈(루미날)이 있는지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신촌을 페노바르비탈과 함께 복용하면 페노바르비탈의 효과와 부작용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사소한 상호 작용입니다.

이 조합을 주의합니다.
!

    키나는 신촌과 상호작용합니다.

    키나는 위산을 줄이기 위해 사용됩니다. 신코나는 위산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위산을 증가시킴으로써, 키나는 제산의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일부 제산제로는 탄산칼슘(툼, 다른 것), 탄산칼슘(롤레이드, 다른 것), 마그날드레이트(리오판), 황산마그네슘(빌라로그), 수산화알루미늄(암포젤) 등이 있습니다.

    위산을 감소시키는 약(H2-차단제)은 신코나와 상호작용합니다

    키나는 위산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신촌은 위산을 증가시킴으로써 위산을 감소시키는 일부 약의 효능을 감소시킬 수 있는데, 이것은 H2-차단제라고 불립니다.
    위산을 감소시키는 약으로는 시메티딘(Tagamet), 라니티딘(Zantac), 니자티딘(Axid), 파모티딘(Pepcid) 등이 있습니다.

    위산을 감소시키는 약물(프로톤 펌프 억제제)은 신코나와 상호작용합니다.

    키나는 위산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위산을 증가시킴으로써, 신촌은 양성자 펌프 억제제라고 불리는 위산을 감소시키는데 사용되는 약의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위산을 감소시키는 약으로는 오메프라졸, 란소프라졸, 라베프라졸, 판토프라졸, 에소메프라졸(넥시움) 등이 있습니다.

5. 복용법

키나의 적절한 선량은 사용자의 나이, 건강 및 여러 다른 조건과 같은 몇 가지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현재 신코나에 대한 적절한 범위의 선량을 결정하기 위한 충분한 과학적 정보가 없습니다. 천연 제품이 항상 안전한 것은 아니며, 복용량이 중요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제품 라벨의 관련 지침을 따르고 약사, 의사 또는 기타 의료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

 

본 내용은 참고용으로만 보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의사나 약사와 상의 후 구입 및 섭취를 결정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