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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 오브 엑자일 2 0.1.1 대규모 패치 예고 라이브 내용 간단 정리

투투의 알짜정보 2025. 1. 14.

POE2가 현재 얼리엑세스 기간이어서 부족한 점이 많이 눈에 띕니다. 최근 GGG가 아주 최근 유저의 질문에 답하는 라이브를 켰습니다. 라이브 내용이 생각보다 많아서 다가올 0.1.1 패치 내용이 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0.1.1 대규모 패치는 이번 주말인 1월 18일에서 19일 정도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이번 패치에서는 리셋은 안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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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핑

맵핑 패치가 크게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맵 안에 있는 금고, 에센스, 레어 몬스터팩 등에 대한 조정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금고에서 몬스터가 너무 느리게 나오던 문제를 해결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보스가 포함된 맵들의 비중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그리고 보스 소환을 위한 서판도 추가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맵핑할 때 보상이 약 30% 더 증가를 체감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건 너무 균열 컨텐츠에서만 나왔던 파밍을 분산하는 효과도 있을거라고 합니다. 균열은 몬스터팩이 너무 많았죠. 얼마나 많았으면 공간이 부족해서 몹들이 안나오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런 패치로 인해서 파밍 전략을 다시 짜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파밍이 별로였던 탐험이나 금고같은 컨텐츠들이 주목을 받겠습니다.

레이아웃 개선에 대한 내용도 있었습니다. 기존에 있던 타워도 개선이 된다고 합니다. 추가로 4종의 타워가 생긴다고 합니다.

맵핑할 때 가시성 문제도 손을 본다고 합니다. 유도탄이 더 잘보이게 한다거나 몬스터의 투사체, 장판 등 보기 수월하게 한다고 합니다.

아틀라스 지도를 볼 때 줌아웃 기능이 생겨 더 크고 자유롭게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틀라스를 열 때 시간이 걸리던 문제를 해결한다고 합니다.

리그 컨텐츠

리그 컨텐츠 개선도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탐험을 이용한 제작은 더 높은 희귀도, 높은 티어를 가진 장비 베이스 아이템에 제작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의식도 징조 등장 확률을 일괄적으로 60% 올린다고 합니다.

환영에서 파편 수급이 균열 파편 급으로 상향이 되고 몬스터가 딜레이 없이 나오게 된다고 합니다.

원포탈 문제 해결

재의 중재자는 난이도가 극악이지만 한 번 죽으면 끝이었죠. 이제 재의 중재자 할 때 기본 목숨이 6개라고 합니다. 난이도에 따라서 사용 가능한 목숨이 하나씩 줄어든다고 합니다.

죽으면 부활이 아닌 리셋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그러면 보스 체력은 다시 풀로 되겠죠.

성채를 지도에서 더 잘 볼 수 있습니다. 안개에 쌓여 있는 지역에서도  빛 기둥으로 위치를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성채, 탐험, 의식 등의 컨텐츠에서 등장하는 보스 및 몬스터들에 대한 밸런스 조정도 한다고 합니다. 너무 강한 보스는 좀 약화한다고 합니다.

아이템 관련

저레벨 유니크 아이템들이 잘 사용이 안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버프를 많이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런 유니크 아이템들로 인한 새로운 빌드들이 많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높은 티어의 아이템에 기존보다 더 안좋은 옵션이 덜 나오게 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처치 시 피마나 수급, 정확도 등의 옵션 등장 빈도를 낮추면서 고티어 아이템이 전반적으로 더 좋게 드랍될 것으로 보입니다.

장비에 박힌 룬을 자유롭게 교체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호신부가 언제 발동되는지 알 수 있게 한다고 합니다.

콘솔 편의성 문제 해결

콘솔에서 아이템 필터 사용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한다고 합니다. POE1 사이트의 필터란에서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컨트롤러와 마우스, 키보드 전환을 빠르게 한다고 합니다.

방어도

현재 POE2에서 쓰레기 취급을 받고 있는 옵션인 방어도 및 주운 판금 등에 대한 문제도 손을 본다고 합니다. 약 15% 상향을 기대한다고 합니다. 단 이 문제는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방어도 자체를 올린다고 보기에는 그렇고 에너지 보호막을 으스스한 연회 스킬이 잘 보조하듯이 방어도 역시 으스스한 연회같은 성격을 가진 수단으로 간접적으로 올리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워리어

평이 나쁜 직업인 워리어, 특히 철퇴 관련 스킬은 공격 속도를 보완할 수단이 부족하다고 말했습니다. 이건 조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워리어는 이것만 문제가 아니죠. 전반적으로 모두 버프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대규모 너프는 없다

대규모 너프는 이번에 없고, 정말 말도 안되었던 소수의 경우만 너프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태풍의 합창, 낙뢰 등의 스킬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방패에 박힌 영혼석만 효과가 올라가야 하는데 모든 영혼석이 오르는 버그 역시 수정된다고 합니다.

신규 직업은 다음에

드루이드, 헌트리스 등의 신규 직업은 이번 패치에 등장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음 첫 리그 패치 때 나올겁니다.

제작 관련

탐험 및 에센의 버프, 징조로 제작을 개선하고 아이템의 옵션이 부족한 것은 추가 컨텐츠들이 나오면 해결될 문제라고 합니다.

신성한(디바인) 오브의 사용

현재 유니크 아이템의 종류가 많지가 않아서 디바인 오브가 단순히 화폐로만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건 큰 문제라고 보진 않는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유니크가 계속 많이 나오면 되겠죠.

보스를 한방에 끝내는 빌드의 정상화

특정 빌드에서 한두방에 재의 중재자같은 보스를 잡는데 이건 확실히 문제라고 보고 있다고 합니다. 이 정도로 강한 빌드가 나오는 것은 예상을 못했다고 합니다. 다음 시즌에 수정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소환수 개선

소환수가 벽이나 좁은 골목에 끼어 잘 못나오는 문제도 해결할 것이라고 합니다. 일단 본캐와 소환수의 거리가 멀어지만 자동으로 소환수가 죽는데, 죽고 나서 쿨타임 없이 바로 다시 소환되는 방식으로 해결하려고 한답니다.

그리고 본캐의 이동 속도가 감소하면 소환수도 이동 속도가 감소되어버리는 문제 역시 해결중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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