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4 도적의 모든 기술을 정리했습니다. 기본, 핵심, 날쌘 몸놀림, 기만, 주입, 궁극기. 핵심 지속 효과 기술 순입니다. 찾는 내용 있으시면 Ctrl + F 눌러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도적 기본 기술
구멍 뚫기
행운의 적중 확률: 35%
짧게 칼날을 던져 21%의 피해를 줍니다. 3번 시전할 때마다 2초 동안 적을 20% 감속시킵니다. 극대화 적중하면 언제나 적을 감속시킵니다.
물리 피해
쌍수 무기 필요
강화된 구멍 뚫기
구멍 뚫기가 군중 제어 상태의 적에게 피해를 주면 기력을 2 얻습니다.
근본적인 구멍 뚫기
구멍 뚫기가 3개의 칼날을 흩뿌려 각각 기본 공격력의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줍니다. 한 번에 적에게 2개 이상의 칼날을 적중시키면 해당 적은 2초 동안 취약해집니다.
주요한 구멍 뚫기
구멍 뚫기를 3번째로 시전하면 공격이 최대 2번 튕깁니다. 극대화 적중하면 언제나 튕깁니다.
심장추적자
행운의 적중 확률: 50%
적을 추적하는 화살을 발사하여, 22%의 피해를 주고 대상에 대한 자신의 극대화 확률을 4초 동안 3%만큼, 최대 15%까지 증가시킵니다.
물리 피해
원거리 무기 필요
강화된 심장추적자
심장추적자가 극대화로 적중하면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8% 증가합니다. 적이 취약 상태일 경우 효과가 2배로 증가합니다.
근본적인 심장추적자
심장추적자가 추가로 적이 자신에게 받는 극대화 피해를 4초 동안 5%만큼, 최대 25%까지 증가시킵니다.
주요한 심장추적자
심장추적자가 튕겨나가 다른 대상 하나에 추가로 적중하여, 원래 피해의 30%만큼 피해를 줍니다.
강력한 화살
행운의 적중 확률: 40%
적에게 강력한 화살을 발사하여 20%의 피해를 줍니다. 3번째 시전할 때마다 적이 2초 동안 취약해집니다.
물리 피해
원거리 무기 필요
강화된 강력한 화살
강력한 화살을 3번 시전할 때마다 극대화 확률이 추가로 15% 증가합니다.
근본적인 강력한 화살
강력한 화살이 근거리에 있는 비정예 적을 밀쳐냅니다. 적이 다른 적과 충돌하면 둘 다 1.5초 동안 넘어집니다.
주요한 강력한 화살
강력한 화살이 취약 상태의 적을 관통합니다.
원기의 일격
행운의 적중 확률: 50%
적을 근접 공격하여 23%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기력 재생이 20% 증가합니다.
물리 피해
쌍수 무기 필요
강화된 원기의 일격
원기의 일격으로 군중 제어 또는 부상 상태의 적에게 피해를 주면 기력 재생이 추가로 30% 증가합니다.
근본적인 원기의 일격
원기의 일격을 기력이 50% 미만일 때 적에게 적중시키면 해당 적이 3초 동안 취약해집니다.
주요한 원기의 일격
원기의 일격이 추가로 행운의 적중 확률을 8% 증가시킵니다. 군중 제어 또는 부상 상태의 적에게 공격을 적중시키면 행운의 적중 확률이 16% 증가합니다.
칼날 차원 이동
행운의 적중 확률: 35%
적을 빠르게 찔러 15%의 피해를 주고, 차원 이동을 하여 3초 동안 적을 자유롭게 통과합니다.
물리 피해
쌍수 무기 필요
주요한 칼날 차원 이동
칼날 차원 이동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모든 비물리 저항이 15% 증가하고, 받는 제어 방해 효과의 지속시간이 20% 감소합니다.
강화된 칼날 차원 이동
칼날 차원 이동으로 적에게 피해를 주면 칼날 차원 이동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이동 속도가 5%만큼, 최대 20%까지 증가합니다.
근본적인 칼날 차원 이동
칼날 차원 이동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적을 통과하면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적을 5번 통과하면 다음 칼날 차원 이동이 적을 2초 동안 멍하게 만듭니다.
도적 핵심 기술
탄막
소모: 기력 30
행운의 적중 확률: 16%
화살 5개를 넓게 발사하여 각각 20%의 피해를 줍니다. 화살은 각각 20% 확률로 최대 1번까지 적에게 부딪혀 튕깁니다. 튕긴 화살은 화살의 기본 공격력의 40%에 해당하는 피해를 줍니다.
물리 피해
원거리 무기 필요
강화된 탄막
탄막이 취약 상태의 적에게 피해를 주거나 아무 적에게나 극대화로 적중하면 화살이 튕길 확률이 100%로 증가합니다.
향상된 탄막
탄막을 3번째 시전할 때마다 적이 2초 동안 취약해집니다.
고급 탄막
1회 시전한 탄막이 최소 4회 이상 튕기면, 다음 시전 시의 극대화 확률이 20% 증가합니다.
연발 사격
소모: 기력 25
행운의 적중 확률: 20%
화살 5개를 빠르게 발사하여 각각 30%의 피해를 줍니다.
물리 피해
원거리 무기 필요
강화된 연발 사격
연발 사격으로 화살을 발사할 때마다 극대화 확률이 5%만큼, 최대 5번째 화살의 25%까지 증가합니다.
향상된 연발 사격
연발 사격을 시전하여 취약 상태의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기력을 15 얻습니다.
고급 연발 사격
피하기 후 3초 동안 연발 사격으로 주는 극대화 피해가 30% 증가합니다.
꿰뚫는 사격
소모: 기력 35
행운의 적중 확률: 50%
직선상의 모든 적을 관통하는 화살을 발사하여 70%의 피해를 줍니다.
물리 피해
원거리 무기 필요
향상된 꿰뚫는 사격
꿰뚫는 사격으로 최소 3마리 이상의 적에게 피해를 주면, 다음 꿰뚫는 사격의 극대화 확률이 20% 증가합니다.
고급 꿰뚫는 사격
기력이 가득 차 있을 때 꿰뚫는 사격이 적중한 모든 적을 3초 동안 50% 감속시킵니다. 또한 정예 적은 1.5초 동안 넘어뜨립니다.
강화된 꿰뚫는 사격
꿰뚫는 사격이 관통하는 적 하나당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연타
소모: 기력 25
행운의 적중 확률: 10%
전방의 적들을 4번 마구 찌르고 베어 각각의 적에게 총 60%의 피해를 줍니다.
물리 피해
쌍수 무기 필요
강화된 연타
연타로 군중 제어 또는 취약 상태의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자신의 생명력을 최대 생명력의 1% (16)만큼, 시전당 최대 12% (198)까지 회복합니다.
향상된 연타
연타가 취약 상태의 적에게 적중하면 해당 기술을 시전하여 적중한 모든 적이 3초 동안 취약 상태가 됩니다.
고급 연타
피하기로 적을 통과하면 다음 연타가 적을 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회전 칼날
소모: 기력 30
행운의 적중 확률: 33%
적을 칼날로 꿰뚫어 45%의 피해를 주고, 꿰뚫려 있는 동안 대상에게 주는 피해를 8% 증가시킵니다. 1.5초 후에는 칼날이 돌아오면서 적을 관통하여 72%의 피해를 줍니다.
물리 피해
쌍수 무기 필요
향상된 회전 칼날
회전 칼날에 꿰뚫린 적이 멍해짐 상태가 됩니다.
고급 회전 칼날
자신의 회전 칼날이 돌아오면 칼날이 통과한 적 하나당 재사용 대기 중인 기술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10초만큼, 최대 2초까지 감소합니다.
강화된 회전 칼날
회전 칼날이 돌아오면서 주는 피해가 30% 증가합니다.
도적 핵심 기술(패시브)
비틀걸음
적에게 공격이 극대화로 적중하면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5% 증가합니다.
물리 피해
튼튼함
근접 피해 감소가 4% 증가합니다.
물리 피해
흡수의 일격
근거리에 있는 적에게 공격이 극대화로 적중하면 최대 생명력의 1% (16)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물리 피해
도적 날쌘 몸놀림 기술
그림자 걸음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행운의 적중 확률: 100%
저지 불가 상태가 되어 그림자를 통해 빠르게 이동한 후 대상을 후방에서 찔러 72%의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 증가합니다.
물리 피해
쌍수 무기 필요
강화된 그림자 걸음
그림자 걸음이 적에게 피해를 주면 3초 동안 해당 적에 대한 극대화 확률이 8% 증가합니다.
절제된 그림자 걸음
그림자 걸음이 최근 4초 동안 그림자 걸음으로 피해를 주지 않은 적에게 피해를 주면 그림자 걸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체계적 그림자 걸음
그림자 걸음의 피해를 받은 적이 2초 동안 기절합니다.
질주
충전: 2
충전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행운의 적중 확률: 25%
앞으로 질주하며 적을 베어 36%의 피해를 줍니다.
물리 피해
쌍수 무기 필요
강화된 질주
질주로 피해를 받은 적이 자신에게 5초 동안 받는 극대화 피해가 15% 증가합니다.
절제된 질주
질주가 적중한 적을 3초 동안 30% 감소시킵니다. 적이 이미 감속 상태인 경우 대신 2초 동안 멍해집니다.
체계적 질주
질주로 군중 제어 상태의 적에게 피해를 주면 시전당 충전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만큼, 최대 3초까지 감소합니다.
쇠못 덫
충전: 2
충전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행운의 적중 확률: 25%
뒤로 뛰어오르며 땅에 쇠못 덫을 던져 40%의 피해를 주고 적을 50% 감속시킵니다. 이 효과는 6초 동안 지속됩니다.
물리 피해
강화된 쇠못 덫
쇠못 덫 범위 내에 있는 적에게 주는 피해가 매초 3% 증가합니다.
절제된 쇠못 덫
쇠못 덫 안의 적에 대한 극대화 확률이 5% 증가합니다. 적이 취약 상태일 경우 효과가 2배로 증가합니다.
체계적 쇠못 덫
쇠못 덫이 이제 냉기 피해를 주고 적에게 매초 20%의 오한을 느끼게 합니다.
도적 날쌘 몸놀림 기술(패시브)
다부짐
지속 피해 효과에 대한 피해 감소가 5% 증가합니다.
물리 피해
반응성 방어
제어 방해 효과를 받고 있을 때 피해 감소가 6.0% 증가합니다.
물리 피해
충격
적을 밀쳐내거나 넘어뜨린 후, 3초 동안 해당 적을 상대로 극대화 확률이 4% 증가합니다.
물리 피해
빠른 술수
적을 멍하게 만들 때마다 자신의 피하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물리 피해
속임수 공격
멍해진 적에게 극대화 공격을 적중시키면 해당 적이 0.5초 동안 넘어집니다.
물리 피해
무기 숙련
무기 유형에 따라 공격 시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 단도: 건강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5% 증가합니다.
- 도검: 공격력이 3% 증가합니다.
- 활: 취약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4% 증가합니다.
- 쇠뇌: 극대화 피해가 5% 증가합니다.
물리 피해
도적 기만 기술
은신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시야에서 사라지며 4초 동안 향상된 방식으로 은폐 상태가 되어, 피해를 받아도 해당 효과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은신의 지속시간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30% 증가하고, 적을 자유롭게 통과합니다.
은신 도중에 공격 기술을 사용하면 은신이 해제됩니다.
강화된 은폐
은신 상태가 되면 기력을 40 얻습니다.
역습하는 은폐
은신을 해제하는 기술은 언제나 확정적으로 극대화 적중합니다.
전복시키는 은폐
은신을 해제하는 기술이 적을 항상 6초 동안 취약하게 만듭니다.
어둠의 장막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자신을 최대 5개의 그림자로 둘러쌉니다. 활성화된 그림자 하나당 피해 감소가 8.0% 증가합니다. 자신이 직접 피해를 받을 때마다 해당 피해가 감소하고 그림자 하나가 소모됩니다.
강화된 어둠의 장막
어둠의 장막의 그림자가 10% 확률로 소모되지 않습니다.
역습하는 어둠의 장막
어둠의 장막의 그림자가 4개 이상 활성화되어 있을 때 극대화 확률이 8% 증가합니다.
전복시키는 어둠의 장막
어둠의 장막의 활성화된 그림자 하나당 자신의 이동 속도가 4% 증가합니다.
연막탄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적에게 연기가 피어오르는 혼합물을 던져 4초 동안 멍해지게 합니다.
강화된 연막탄
연막탄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 증가합니다.
역습하는 연막탄
행운의 적중: 연막탄의 영향을 받고 있는 적에게 직접 피해를 주면 최대 25% 확률로 해당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취약 상태의 적에게 피해를 주면 3초 감소합니다.
전복시키는 연막탄
적이 취약, 감속, 오한 상태인 경우 연막탄이 대상을 멍해지게 만드는 지속시간이 20% 증가합니다.
맹독 덫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행운의 적중 확률: 20%
1.25초 후 장전되는 덫을 설치합니다. 덫은 적이 범위 내에 들어오면 발동하며, 해당 범위에 있는 적들에게 9초에 걸쳐 344%의 중독 피해를 줍니다.
덫은 한 번에 4개까지 장전할 수 있습니다.
독 피해
전복시키는 맹독 덫
자신의 맹독 덫 안에 있는 적들에게 주는 독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역습하는 맹독 덫
맹독 덫이 발동하면 30% 확률로 주입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강화된 맹독 덫
맹독 덫이 발동할 때 적들을 1.5초 동안 넘어뜨립니다.
도적 기만 기술(패시브)
날렵함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는 기술을 사용하면 3초 동안 회피 확률이 4% 증가합니다.
물리 피해
회복의 어스름
은폐 상태에서 초당 최대 생명력의 3% (1)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물리 피해
착취
건강 및 부상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6% 증가합니다.
물리 피해
악의
취약한 적에게 주는 피해가 3% 증가합니다.
물리 피해
도적 주입 기술
암흑 주입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행운의 적중 확률: 33%
무기에 부패한 암흑을 주입합니다. 다음 2번의 주입 가능 기술이 암흑 피해를 주고 적을 6초 동안 감염시킵니다. 감염된 적은 사망 시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의 피해를 줍니다.
적이 죽기 전에 감염이 만료되면, 해당 적에게만 40%의 피해를 줍니다.
암흑 피해
강화된 암흑 주입
암흑 주입의 영향을 받은 부상 상태의 적에 대한 극대화 확률이 15% 증가합니다.
뒤섞은 암흑 주입
암흑 주입에 감염된 적은 자신으로부터 받는 비물리 피해가 8초 동안 12% 증가합니다.
혼합 암흑 주입
암흑 주입의 주 폭발이 적을 2초 동안 취약하게 만듭니다.
냉기 주입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무기에 혹한의 에너지를 주입합니다. 다음 2번의 주입 가능 기술이 냉기 피해를 주고 적들에게 적중당 25%의 오한을 느끼게 합니다.
강화된 냉기 주입
행운의 적중: 냉기 주입된 기술이 최대 30% 확률로 적을 3초 동안 취약하게 합니다.
뒤섞은 냉기 주입
냉기 주입된 기술이 군중 제어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빙결 상태의 적을 상대할 때는 이 효과가 2배로 증가합니다.
혼합 냉기 주입
행운의 적중: 냉기 주입된 기술이 극대화로 적중하면 최대 20% 확률로 대상을 즉시 3초 동안 빙결시킵니다.
독 주입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행운의 적중 확률: 33%
무기에 치명적인 독을 주입합니다. 다음 2번의 주입 가능 기술이 독 피해를 주고 5초에 걸쳐 기본 공격력의 100%에 해당하는 중독 피해를 추가로 부여합니다.
독 피해
강화된 독 주입
독 주입의 중독 지속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뒤섞은 독 주입
행운의 적중: 독 주입된 기술이 최대 30% 확률로 지속 중독 피해를 두 배로 적용합니다.
혼합 독 주입
독 주입된 기술이 극대화로 적중하면 주는 중독 피해가 75% 증가합니다.
도적 주입 기술(패시브)
그림자 붕괴
행운의 적중: 암흑 피해가 최대 10% 확률로 적을 0.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물리 피해
흡수의 어둠
암흑 피해로 적을 처치할 때마다 기력을 10 생성합니다.
물리 피해
치명적인 맹독
주는 중독 피해가 3% 증가합니다.
물리 피해
연금술의 우위
중독시킨 적 하나당 공격 속도가 1%만큼, 최대 15%까지 증가합니다.
물리 피해
쇠약의 독소
중독된 적이 주는 피해가 5% 감소합니다.
물리 피해
혹한의 기교
오한을 느끼는 적에게 주는 피해가 5% 증가하고, 빙결된 적에게 주는 피해는 10% 증가합니다.
물리 피해
싸늘한 무게
오한을 느끼는 적의 이동 속도가 최대 10%까지 추가로 감소합니다.
물리 피해
정밀 주입
주입된 기술의 극대화 확률이 3% 증가합니다.
물리 피해
도적 궁극기 기술
화살비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행운의 적중 확률: 2%
넓은 지역에 화살비가 2번 쏟아져, 각각 100%의 피해를 줍니다.
물리 피해
원거리 무기 필요
최고의 화살비
화살비의 두 번째 사격이 적을 3초 동안 넘어뜨립니다.
극상의 화살비
화살비가 적용한 주입 기술의 효과가 20% 강해집니다.
죽음의 덫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행운의 적중 확률: 4%
1.25초 후 장전되는 덫을 설치합니다. 덫은 적이 범위 내에 들어오면 발동하며, 해당 범위 내에 있는 각각의 적에게 총 250%의 피해를 줍니다.
암흑 피해
극상의 죽음의 덫
죽음의 덫이 발동할 때 적들을 끌어당깁니다.
최고의 죽음의 덫
죽음의 덫으로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복제된 그림자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15초 동안 그림자가 도적의 행동을 흉내냅니다. 복제된 그림자는 도적이 주는 피해의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줍니다.
물리 피해
극상의 복제된 그림자
복제된 그림자를 시전한 후 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최고의 복제된 그림자
자신의 복제된 그림자가 자신의 피해의 20%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도적 궁극기 기술(패시브)
신경자극
행운의 적중: 최대 10% 확률로 기력을 8 얻습니다.
물리 피해
연금술사의 행운
비물리 피해를 주면 행운의 적중 확률이 5% 증가합니다.
물리 피해
재기의 바람
기력을 100 소모할 때마다 5초 동안 행운의 적중 확률이 5% 증가합니다.
물리 피해
덫 숙련
맹독 덫이나 죽음의 덫이 발동하면 4초 동안 취약 또는 군중 제어 상태의 적에 대한 극대화 확률이 4% 증가합니다.
물리 피해
여파
궁극기 사용 후 기력을 25 회복합니다.
물리 피해
아드레날린 촉진
이동하는 동안 기력 재생이 5% 증가합니다.
물리 피해
자극
15미터 이동한 후 다음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7% 증가합니다.
물리 피해
신속
최대 기력이 50% 이상일 때 이동 속도가 5% 증가합니다. 최대 기력이 50% 미만일 때 공격 속도가 5% 증가합니다.
물리 피해
도적 핵심 지속 효과 기술(패시브)
기세
암살 기술을 사용할 때 다음과 같은 경우 8초 동안 기세가 중첩됩니다:
- 기절, 멍해짐, 빙결 상태의 적에게 적중
- 후방에서 적에게 적중
기세 3중첩 시 다음 효과를 얻습니다:
- 피해 감소 20% 증가
- 기력 재생 30% 증가
- 이동 속도 15% 증가
물리 피해
백병전
명사수 또는 암살 기술로 근거리 적에게 피해를 주면 8초 동안 공격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둘 다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군중 제어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물리 피해
정밀도
명사수 기술이 극대화 적중 시 자신의 정밀도가 증가합니다. 정밀도 중첩당 극대화 피해가 4%만큼, 최대 20%까지 증가합니다.
정밀도가 최대에 도달하면, 다음 명사수 기술은 확정적으로 극대화 적중하여 40% 증가한 극대화 피해를 주며, 이때 정밀도 중첩은 모두 소모됩니다.
물리 피해
희생
행운의 적중: 취약 상태의 적에게 직접 피해를 주면 최대 30% 확률로 폭발을 일으켜 대상과 주변 적들에게 원래 피해의 23%에 해당하는 피해를 줍니다.
물리 피해
노출
행운의 적중: 덫 기술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직접 피해를 주면 최대 25% 확률로
- 재사용 대기 중인 덫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감소합니다.
- 섬광 수류탄 더미를 떨어뜨립니다. 수류탄은 폭발하며 총 40%의 물리 피해를 주고 적들을 0.50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물리 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