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내 갈등을 해결하는 7가지 규칙


대인 갈등은 우리 생활과 일의 모든 분야에서 일어난다. 갈등을 빚는 것이 반드시 나쁜 것만은 아니다. 사실, 인간들 사이의 의사소통에 대한 전문지식을 가진 대부분의 사람들은 당신에게 갈등이 좋은 것일 수 있다고 말할 것이다. 관건은 올바른 방법으로 대처할 수 있는 것이다.


갈등을 통해 해결할 수 없다면, 그것은 단지 길막이가 되는 역할만 할 뿐이다. 갈등을 의미 있게 헤쳐나갈 수 있는 능력을 갖는 것은 많은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물론 어떤 규칙과 방법을 가지고 그것을 통해 결론을 내리는 것이 요령이다. 이와 함께, 우리는 이 기사에서 서로 다른 유형의 개인적 갈등, 그 원인과 직장에서 대인 갈등을 다루기 위한 7가지 기본 규칙을 살펴볼 것이다.


대인관계 문제란?

혼란을 야기할 수 있는 것을 정리하자. 가끔 대인관계 문제와 대인관계 갈등이라는 용어를 듣거나 읽는다. 정말로, 그것들은 거의 같은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여러분이 다른 용어 대신에 한 용어를 들었을 때, 그것이 여러분을 혼란스럽게 하지 않도록 하라.


더 넓은 의미에서, 대인간의 갈등은 어떤 면에서 두 명 이상의 사람들 사이의 의견차이를 의미한다. 의견 불일치는 신체적, 정신적 또는 감정적일 수 있다.


직장에서의 대인 갈등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있기 때문에 이것을 조금 더 확대해 보는 것이 좋다. 직장에서 대인 갈등이 일어나면 생산성을 떨어뜨리고 사기를 떨어뜨릴 수 있다. 직장에서, 그것은 한 사람, 즉 한 그룹의 사람들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다른 사람이나 집단의 노력을 좌절시키거나 방해하는 형태를 취한다. 우리가 보게 될 것처럼 이것은 항상 고의로 이루어진 것은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매우 좌절할 수 있고 많은 비효율을 야기할 수 있다.


대인 갈등의 유형

대인관계의 갈등의 유형을 살펴보자.


정책 충돌

정책 충돌은 양측에 영향을 미치는 상황을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에 대한 의견 불일치다. 이것은 다양한 상황에서 일어난다. 당신과 동료가 함께 프로젝트를 완성하도록 배정되었다고 하자. 당신이 그 프로젝트를 완성하는 최선의 방법을 찾기 위해 자리에 앉았을 때, 당신은 한 방법이 최선이라고 생각하고 당신의 동료는 다른 방법이 더 낫다고 느끼는 것이 명백해진다.


직장 밖의 상황을 보면 쉬운 일이 결혼 생활을 하고 있다. 아마도 당신은 당신과 당신의 배우자가 은퇴를 위해 10%를 저축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당신의 배우자는 5%가 충분하다고 생각할 것이다. 이것들은 정책 충돌의 예들이다. 여러 번, 여러분은 모든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작은 타협으로 얻을 수 있는 윈-윈 형태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가치 충돌

모든 사람들은 다른 가치관을 가지고 있다. 여러분은 다른 사람의 가치와 매우 가까운 가치를 가지고 있을 수도 있지만, 우리는 각자 자신만의 특정한 가치관을 가지고 있다. 때때로, 누군가와 계속되는 말다툼이 있을 때, 그들이 고집을 부리고 있다고 생각하기 쉽다. 일반적으로 근본적인 이유는 그들의 가치관 때문에 무언가에 대해 강하게 느끼기 때문이다.


가정생활에서 당신은 아이들을 특정한 방법으로 기르는 것이 가장 좋고 배우자는 다르게 느끼는 것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직장에서, 상사는 참조된 수입에 대한 지불 양식을 설정하는 것이 괜찮다고 생각하고, 당신은 사업을 하는 방법이 아니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가치 충돌은 전형적으로 해결하기가 꽤 어렵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더 깊이 있기 때문이다.


에고 충돌

에고 갈등도 만만치 않다. 이런 상황에서 논쟁을 잃거나, 혹은 잘못된 것으로 여겨지는 것은 실제로 사람의 자존심을 손상시킬 수 있다. 이것은 권력 투쟁과 같다.


당신의 배우자가 거의 항상 당신이 저녁 먹으러 가는 곳을 고르는 것을 느낀다고 하자. 이것은 그들이 항상 결정을 내리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당신이 그 관계에서 힘을 잃고 있다고 느낄 정도로 일어나는 것 같다. 그래서 배우자에게 당신이 먹는 레스토랑을 계속 고를 수 있게 하는 대신에, 당신은 거의 항상 어디에서 먹어야 하는지에 대해 논쟁하게 된다.


직장에서 이런 유형의 갈등이 일어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당신이 정말로 하기 싫은 일을 하라고 요구받은 모든 시간을 생각해보라. 당신은 자신이 이용당하고 있다고 느끼고 싶지 않기 때문에, 그 일을 회피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씌우거나, 아니면 단순히 그 요청을 무시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된다.


무엇이 대인 갈등을 야기하는가?

대인 갈등을 야기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긴 목록이 있다. 업무환경에 집중하고 있는 만큼 직장 내 대인관계의 5대 요인에 대해 살펴보자.


좌절과 스트레스

직장에서 스트레스와 좌절감을 느끼는 사람들은 더 많은 갈등을 겪는 경향이 있다. 사람들은 단순히 더 짜증을 잘 내고 다른 때보다 훨씬 쉽게 서로의 신경을 건드릴 수 있다.


최선의 방법은 상황을 아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동료들이 좌절하는 것을 볼 때, 스트레스 수준을 낮추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보라. 특출한 매니저들은 이것을 매우 잘 한다. 그들은 그들의 팀을 위해 장애물과 좌절감을 제거할 수 있다.


오해

당신은 당신이 무언가를 올바르게 가정했을 때 그들이 하는 말을 기억하는가? 만약 당신이 기대치가 무엇인지 확실하지 않다면 이슈에 대해 명확성을 얻는 것이 항상 최선이다. 프로젝트의 다음 단계에 대해 빌과 후속 조치를 하기로 하셨나요, 아니면 나였나요?


오해하기 쉽다. 오해로 인한 대인관계의 갈등을 야기할 수 있는 거대한 영역은 직업, 역할, 과정 또는 일과 관련된 어떤 일에 대해서도 다른 기대를 갖는 것이다.


계획 부족

이것도 다 당신무 흔해. 회사 내의 많은 회사나 부서는 위기에 의해 일한다. 그것은 그들이 정말로 많은 것에 대한 계획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 그들은 단지 위기 상황에 반응할 뿐이다.


어떻게 하면 더 나은 것을 만들 수 있는 과정을 밟지 않기 때문에 상황은 결코 나아지는 것 같지 않다. 그들은 머리에 불이 붙은 것처럼 뛰어다니느라 당신무 바쁘다. 그리고 불이 꺼지면 다음 불이 날 때까지 하루나 이틀 정도 긴장을 푼다. 이것은 많은 갈등과 손가락질을 야기할 수 있다.


잘못된 직원 선택

이것은 실제로 두 가지 영역에서 나타난다.


우선 초기 채용 과정에서. 어떤 사람이 어떤 역할에 고용되어 실제로 그들이 고용된 일을 하지 않을 때, 다른 누군가는 그 공백을 메워야 한다. 당신은 사람들이 게으른 것을 줍는 것이 곧 화를 내고 화를 낼 것이라고 장담할 수 있다.


이것이 영향을 미치는 다른 영역은 팀이다. 어떤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자신의 몫보다 더 많은 일을 하는 데 끌리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공정한 몫보다 적게 하는 경향이 있다. 양쪽 모두 사람들을 그릇된 방법으로 비벼댈 수 있고 갈등을 일으킬 수 있다.


통신 불량

내가 가장 좋아하는 화제는 여기에 저장했다. 의사소통이 잘 되지 않으면 많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직장에서의 대인 갈등은 큰 것이다. 의사소통이 잘 되지 않아 직장 내 불화로 이어졌던 사례를 많이 떠올릴 수 있을 겁니다.


우리가 본 이메일은 못 받았어? 왜 그런지 궁금하다. 회의가 새로운 시간과 장소로 이동되었다. 당신은 그것을 몰랐는가? 사장님이 그러는데 구매팀과 같이 일하기로 했다던데, 뭐라고 하셨죠? 그리고 계속해서. 이거 엄청 커.


7 업무상 대인관계 분쟁 처리를 위한 지상규정

이제 어떤 유형과 원인뿐만 아니라 대인간의 갈등이 무엇인지 살펴봤으니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관심을 돌려보자. 직장에서의 대인 갈등을 다루기 위한 7가지 기본 규칙이 있다.


1. 갈등 인정

어떤 문제든 해결하는 첫 번째 단계는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이다. 모래 속에 머리를 파묻고 갈등이 없는 척하면 할수록 더 심해질 것이다.


일단 갈등을 인정했으면 객관적으로 살펴보십시오. 당신이 그 갈등의 어느 부분에 기여했는지에 대해 솔직해져라. 네 것만이 아니라 다양한 각도에서 봐. 이 충돌을 해결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2. 통신선 개방

이것이 올리브 가지를 제안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해라. 일단 갈등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면, 소통의 길을 열어줄 사람이 되어야 한다.


상대방이나 사람들에게 다가가서 그 갈등을 논의하기 위한 모임을 마련하라. 협업의 정신으로 다가오는 의사소통에 접근한다. 모두 같은 목표를 향해 일하고 있으니, 가야 할 길에서 다른 것은 괜찮다. 모두가 뒤쳐질 수 있는 팀 감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라.


3. 다른 사람이 아닌 문제에 집중

이러한 갈등을 해결할 때 개인적으로 받아들이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라. 현실에서 누군가가 당신에게 무언가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길을 가는 것은 매우 쉽다, 그것은 거의 사실이 아니다.


다른 사람이나 사람이 아닌 문제에 집중하라. 다른 사람을 바꾸지 말고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라. 네가 다른 사람을 바꿀 수 있을 것 같지는 않다. 모든 사람에게 효과가 있는 결의안을 도출하기 위해 함께 일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십시오.


4. 사실을 고수하라

이것은 그 사람이 아니라 그 문제에 집중하는 것과 비슷하지만, 한 걸음 더 깊이 파고든다. 어떤 갈등이 일어나는 이유를 볼 때, 사실을 고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라. 그것은 다른 사람과 아주 잘 연관되어 있을지 모르지만 근본적인 이유를 살펴보자.


예를 들어, Shely가 중요한 이메일에 적시에 대답하지 않는 것이 갈등일 수도 있다. 그녀가 단지 사람들을 화나게 하려고 그런 짓을 하는 것은 의심스럽다. 5 Whys 기법을 시도하여 그녀와 함께 있는 진짜 이유를 알아보세요. 그것은 그녀가 당신무 많은 일을 하고 있고 단지 압도당했을 수도 있다. 그녀가 가장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작업을 더 빨리 처리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현할 수 있는가? 사실을 고수하라.


5. 얼굴을 맞대고 만나다

실제로 갈등을 해결하는 것은 어렵다. 여기저기 이메일을 보내면 대부분 문제의 핵심을 파악하지 못하는 것 같다. 전화벨이 항상 울리고 그들의 눈이 끊임없이 밀려오는 이메일로 되돌아갈 때 누군가의 사무실에서 10분간의 회의를 갖는 것도 매우 유익하지 않다.


산만함에서 벗어나 직접 만날 시간과 장소를 파악한다. 이렇게 하면, 여러분은 갈등을 실제로 해결하는 데 필요한 시간과 집중을 할 수 있다. 누군가와 마주앉은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관계를 증진시키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된다.


6. 배틀 고르기

작은 일에도 일일이 따지는 것은 매우 쉽다. 특히 당신이 그것을 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말이다. 일반적으로, 우리 모두는 일을 하는 올바른 방법이 있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항상 다른 사람들이 똑같은 일을 하는 방식이 잘못되어 있다. 요점은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오직 그 정도 밖에 없다는 것이다.


나는 내 직업에서의 과정의 비효율성과 그 부서에서 일하는 몇몇 사람들에 의해 좌절된다. 이런 것들을 하나하나 갈등으로 간주하고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출발하는 것은 말이 안 된다. 내가 통제할 수 없는 많은 것들이 있고 솔직히 내가 당신무 많은 시간을 투자할 가치가 없다.


단순히 귀찮은 일이라면 그냥 내버려 두고 자신에게 더 중요한 일에 집중하라.


7. 그것에 대한 결정과 행동

마지막으로, 당신이 상대방이나 정당과의 갈등을 해결한 후에는, 거래를 성사시켜야 할 때 입니다. 갈등을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에 대한 결정을 내리게 되면, 행동 계획을 세워라.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그것을 하는 것이다.


시간을 내서 직장에서 대인 갈등을 해결하고 나서 그것에 대해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은 아무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일단 그것을 파악했으면, 마지막 단계를 밟아서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라.


결론

이제, 여러분은 대인간의 갈등이 어떤 다른 유형인지 알게 되었다. 당신은 또한 직장에서의 대인 갈등의 더 흔한 원인들 중 몇 가지를 이해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직장에서 대인 갈등을 다루는 7가지 기본 규칙을 배웠다는 겁니다.


다음 번에 자신이 직장에서 다른 사람을 상대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때 그 목록을 기억하고 참고하십시오. 이러한 기본 규칙을 기반으로 실행 계획을 수립하면 모든 사람이 성공할 수 있는 팀 지향적인 환경을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