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패배적 사고와 행동을 극복하는 방법


만약 여러분이 자기 패배적인 생각과 행동을 반복하는 자신을 발견했다면, 이러한 생각들과 행동들이 어디에서 비롯되고 있는지 근본적인 원인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기 패배는 극복할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자기 패배적 패턴의 내리막길을 초래한 당신의 삶과 과거의 투쟁의 상황을 인식해야 한다.


인간은 습관의 동물이며 대부분의 경우 습관에 따라 번성한다. 우리의 뇌는 적극적으로 우리의 방식을 바꾸지 못하게 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우리의 편안한 지역을 떠나지 않게 하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습관은 제 갈 길을 간다. 만약 여러분이 매일 아침, 밤에 이를 닦는 것과 같은 건강한 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치과로 가는 여행은 전혀 고통스럽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자기 패배의 습관들이 있는데, 우리가 인식하지 못하는 것들이 우리를 돕기보다는 고통을 주고 있다.


당신은 나중에 다음과 같이 말한 상황에 처하게 되었는가? "X, Y, Z를 하지 않았더라면 그 스트레스를 모두 피할 수 있었을 텐데." 어느 정도 숙고해 본 결과, 아마 과거에 그곳에 있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을 것이다.


누구나 흔히 그렇듯이 스트레스로 탓하기 쉽다. 당신은 자신에게 스트레스를 받거나, 일이 당신무 많거나, 프로그램이 완전히 진행되지 않았다고 말한다. 아마 전날 밤 9시간 동안 잠을 못 잤을 거야. 아마도, 당신은 이런 자기 패배적인 생각과 뇌에 영향을 주는 패턴의 결과로 값비싼 실수를 저질렀을 것이다. "내가 누구를 놀리는 거야?"라는 대사를 따라 왜곡된 생각이 머리에 떠올랐기 때문에 충동적으로 행동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닐지도 모른다.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는다 왜 귀찮아?"


먼저 자기 패배적 사고부터 파헤쳐 보자.


자기 패배적 사고란 무엇인가?

사상은 강력하고, 크고, 부정할 수 없으며, 위대함을 성취하려는 우리의 탐구에 방해가 될 수 있다. 우리는 꿈을 꾸고 싶어하지만, 마음속 깊은 곳에는 인생의 장애물 코스를 터벅터벅 걸어갈 때 우리의 길을 지시하는 두려움이 넘쳐난다.


나는 뭔가 기념비적인 것에 당신무 가까운 상황에 처해 있었다. 하지만, 나의 불안은 나를 놀라게 할 것이다. 불안은 나에게 많은 대가를 치렀고 또한 그것이 나의 계속되는 자기 패배 패턴에서 비롯되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제 그 패턴을 알게 되었으니, 나는 당신이 100% 각오하고 도전에 직면할 준비가 될 때까지 거대한 목표를 추구하지 않는다는 귀중한 교훈을 배웠다.


네거티브 내부 대화

내부 대화는 부정의 토끼굴을 촉발시키는 또 다른 유형의 과정이다. 우리는 어떤 목소리가 "YEAH RIGHT"라고 외치기 시작할 때까지 우리가 얼마나 위대하고 놀라운지, 혹은 당신이 그 단어들을 책상 어딘가에 빨간 크레용으로 썼을 때 까지 우리의 마음속에서 계속 재확인하고 있다.


이것을 받아들이든 안 받아들이든 생각은 많은 힘을 가지고 있다. 왜곡된 생각은 당신이 당신의 주변 상황이나 세계에 대해 어떻게 인식하고 반응하는가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왜곡된 생각은 거짓이며 깊은 감정적 또는 개인적 투쟁과 두려움에서 비롯된다. 자멸은 예상하지 못한 해결책일 수도 있고, 겉으로 보기에 위압적인 도전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일 수도 있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

당신이 무의식적으로 피할 수 있는 또 다른 것은 실패다. 내 말은, 실패만이 현실적인 결과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당신은 성공을 두려워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일단 목표에 가까워지면, 일부러 무언가를 파괴하고 나중에는 자신을 강하게 걷어찼을지도 모른다. 두려움은 웃기는 것이다. 우리의 생각은 우리의 직업이나 개인적인 삶에 있어서 어떤 지점에 도달하는 것을 막기 위해 차단제 역할을 할 수도 있다.


무엇이 그러한 내적 갈등을 야기시키고 파괴와 기회 상실을 초래하고 있는지를 평가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작가 엘리자베스 길버트는 두려움 없이 창작에 관한 모든 것을 썼다. 출판되기 전에 프로젝트에 대해 걱정하거나 세상 사람들이 보기 위해 퇴장당했을 때, 나는 확정이 필요하다. 나는 내 자신을 혼란스럽게 하곤 했는데 그것이 내 행적을 멈추게 했다.


살아 있는 모든 인간은 똑같은 좌절과 실패를 겪었다. 실패가 없다면, 성공을 향한 길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을 것이다.


자기 의심

자기 패배는 자기 의심과 관련이 있다. 예상치 못한 자기 사보타주는 뿌리 깊은 불안감의 산물이다. 그러므로, 그들은 예측할 수 없다.


우리의 뇌는 우리를 보호하고 위협을 막도록 프로그램 되어 있다. 성공은 위협적이고, 무섭고, 불확실하다고 느낄 수 있다. 왜 자꾸 자기 패배에 대한 생각에 빠져드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여러분은 스스로에게 "내가 무엇으로부터 자신을 억제하고 있는가?"라고 묻고 싶을지도 모른다.


자기 패배적인 생각이 왜곡된 생각처럼 비현실적이고 헛된 것이라는 것을 깨닫는다면, 당신은 악순환을 끊는 올바른 길을 갈 것이다.


불건전한 사고방식에 갇혀 있게 하는 유일한 목적에는 왜곡된 생각이 존재한다. 만약 이러한 왜곡된 생각들이 적절하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이해되지 않는다면, 전혀 정확하지 않은 핵심 믿음으로 나타날 위험이 있다. 결국, 여러분이 꼬여버린 그 핵심 신념들은 여러분의 일상 생활에서 지배적이 되어, 본질적으로 여러분이 무의식적으로 브레이크를 밟도록 강요하게 된다.


패턴이 뇌에 깊이 박혀 있다. 우리의 뇌는 친숙함을 원하며 새로운 것, 다른 것, 알려지지 않은 것을 거부한다.


모든 사람이 항상 그렇지는 않다. 그러나 정신하강의 소용돌이와 갑작스런 동기부여, 그리고 압도적인 불안은 자기 패배적인 생각을 촉발시킨다. 우리의 생각은 나중에 후회할지도 모르는 행동으로 바뀐다. 인식은 자기 계발을 향한 첫걸음일 뿐이고 파괴적인 파괴적 패턴을 발산하는 것이다.


10여 년 전, 늙은 나는 노력하기 전에 포기하거나, "X, Y, Z에서 실패했으니 다른 일을 하는 것조차 귀찮아서는 안 된다"고 나 자신에게 말하곤 했다. 그것이 오늘날에도 나의 사고방식이었다면, 나는 계속해서 책을 쓰고 건강과 웰빙 기사를 전국 잡지에 싣지 않았을 것이다.


강하고 건강하고 정확한 사고방식은 자기 패배의 순환과 패턴을 깨는 데 매우 중요하다. 그게 없으면, 당신은 기름도 없이 달리는 차와 같아. 잠시 동안 서투른 마음가짐으로 기능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결국, 부정적인 사고방식은 여러분에게 피해를 줄 것이고, 여러분이 직업과 삶의 다른 영역에서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막을 것이다.


자기 패배적 사고의 예

"내가 부족한데 왜 귀찮아?"

언젠가 우리 모두 그곳에 가봤을 거야, 아마. 비교와 대조 게임은 게임하기에 위험한 게임이다. 만약 당신이 "나는 부족하니까 그러지 않겠다"고 말했다면, 그것은 당신이 다른 모든 사람들을 보고 있기 때문에 당신이 가지고 있는 독특함, 자질, 능력에 집중하는데 충분한 시간을 소비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직업적으로 당신이 있는 곳에 있지 않은 당신의 각각의 업계에서 다른 누군가를 굳이 쳐다보지 마라. 우리 모두는 다른 경로와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당신은 최선을 다하면 충분히 잘한다.


"이런 저런 걸 해보고 싶은데..."

시도는 실패의 단어다. 그것을 어휘에서 빼라. 대학 시절, 몇 년 전, 나는 누군가에게 "책을 써보려고 할 수는 있지만..."라고 말한 적이 있는데, 이미 나는 시작하기 전에 포기했다.


어릴 때부터 소설과 논픽션 책을 쓰고 있었다. 나를 소설로 몰아 넣은 것은 자기반영과 미래의 시각화가 결합한 것이었다. 때때로, 공을 굴리려면 약간의 추억과 환영이 필요하다.


"그들은 내가 충분하지 않다고 믿고 있으니, 틀림없이 사실일 거야."

내가 가장 좋아하는 젊은 여배우 중 한 명은 이렇게 말했다.


"충분히 남의 정의가 되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말라." — 소피아 부시


정말로, 그것은 걱정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 사람들은 거짓된 첫인상이나 그들이 어떻게 당신이 살아가야 한다고 생각하는지에 근거하여 당신에 대한 그들의 인식을 갖게 될 것이다. 당신은 당신의 진실과 삶에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알고 있다.


만약 다른 사람이 행복하지 않거나 당신이 다른 일을 해야 한다고 느낀다면, 혹은 그 이상, 혹은 그 이상, 그들은 당신의 시간이나 관심의 가치가 없다.


"내 앞길에는 일이 당신무 많아서 귀찮지 않을 거야."

성공은 어떤 생명체에게도 미치지 못한다. 나는 누군가가 수년 전에 나에게 이렇게 말했으면 좋겠다: "당신만이 당신을 막을 수 있어." 실제로, 당신은 당신을 멈추게 하고 있다. 그 누구도 당신의 힘, 당신의 영향, 당신의 기술, 재능, 능력 그리고 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다.


생각은 생각일 뿐이고, 건전한 사고방식은 왜곡된 사고로부터 진리를 인식한다.


자기 파괴 행위 및 발생 가능한 위치

충동적으로 행동하다

아주 오래 전에, 내가 파리 한 마리 주의를 기울였을 때, 나는 충동적인 행동에 대해 혹독한 교훈을 얻었다. 나는 어렸고 싸움이나 비행에서 많이 활동했고, 과욕과 많은 잠의 잃어버린 밤에 활동했다.


어느 날 아침, 나는 내가 하고 있는 창조적인 일을 향해 농담을 하는 동료와 대화를 나누고 있었고, 그녀의 말을 직접적인 모욕으로 해석했다.


나는 표백하고 닳은 렌즈를 통해 메세지를 보고 있었다. 사실대로 말하자면, 나는 그녀의 통찰력 있고 정직한 말을 간과한 채 이메일에 당신무 빨리 응답했다. 내 눈은 한 가지를 보고 있었지만, 내 마음은 다른 것을 감지했다. 고맙게도, 그녀는 내가 그 때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내가 내 사생활에서 무엇을 경험하고 있는지를 알고 있었다. 그렇더라도 생각과 마음을 늦추었다면 일하는 관계를 거의 위태롭게 하지는 않았을 것이다.


충동적인 행동은 불면증, 측정해야 할 압력, 스트레스, 자기 자신이나 일에 대한 자신감 부족, 실패에 대한 두려움 등 수많은 문제에서 비롯될 수 있다. 사랑하는 친구와 동료에게 보낸 이메일은 그렇게 나쁘지 않았다. 그것은 단지 방어적이고 내 사고방식이 옳지 않다는 신호였다.


요즘 나는 느리게 움직이는 명상적인 생활 방식을 옹호한다. 내가 10년 전에 이런 일을 했더라면, 나는 내 반응에 그렇게 방어적이지 않았을 것이고 그녀의 말을 좀더 사려깊게 적용했을 것이다.


강박적 행동

완벽함은 비록 내가 죄를 지었지만, 노력하기엔 우스꽝스러운 것이다. 나는 키보드에서 잠들 때까지 내 일이 오류 없는 것으로 확신하는 것에 집착하고 집착하곤 했다.


강박적인 행동은 "이것이 완벽해질 때까지는 아무데도 가지 않는다"라고 생각했을지도 모른다는 의미에서 일종의 자기 패배의 한 형태다. 다시, 넌 스스로를 멈추는 거야. 완벽을 향한 노력은 자기 의심만큼 치명적이고 파괴적이다.


Self-Punishment

Self-punishment과 self-defeat을 맞잡을 간다. 자벌의 기아, 지나치게 일하고 잠을 잃어 가고 밤, 심지어는 화장실에, 왜냐하면, 잘, 당신은 마감 시간이 없는 휴식을 취하지 않을 것 포함될 수 있다.


나도 이 모든 일을 해냈다. 당신이 스스로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하는 것은 흔한 일이며, 자신이 자신의 공예나 일에 전념하고 있다고 믿고 있다.


자기 관리는, 어쨌든, 항상 당신의 일 또는 그 어느 누구보다 먼저 이루어져야 한다. 당신의 건강과 활력이 없다면 성공은 잔인하고 특이한 처벌이나 고문처럼 느껴질 것이다.


나는 70대에 접어들어 죽을 때까지 일할 수 있는 사람을 알고 있다. 그는 은퇴해야 하고 아직도 회사를 위해 먼 곳을 여행하고 있다. 그는 건강이 좋지 않아 체력이 쇠약해질 정도로 단련한다. 물론 그는 일을 즐기고 있지만, 내가 그를 볼 때마다 그의 눈은 피투성이가 되어 부어오르거나 몇 시간 동안 식사를 하지 않았다.


왜곡된 생각에 굴복하고 핵심 신념 만들기

나는 왜곡된 생각을 강조하고 싶다.왜곡된 생각은 자기 패배에서 벗어나기 때문이다. 나는 비현실적이고 부정확한 사고의 희생양이 되었다. 부정적인 생각은 실망, 비통함, 그리고 실패를 두려워한 결과로 인한 당혹감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으로 사용될 수 있다.


특히 당신이 이러한 믿음을 훼손하는 수많은 상황에 처했다면, 자신을 믿으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자멸적 사고와 행동의 도리를 위한 자기 개입

내가 어렸을 때부터 몇 년 동안 모든 사람이 내 운명을 결정짓는 소리를 들은 사람으로부터 그것을 받아라. 왜냐하면 나는 건강상의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 나는 항상 건강상의 문제가 없다. 단기적이든 장기적이든 어떤 것도 나의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방해하지 않았다. 자기 자신과의 내적 대화는 현재의 사고방식을 반영한다.


최근, 나는 명상, 자기 최면, 요가, 그리고 매일의 연습이 신체뿐만 아니라 정신의 강화에 맞춰진 자기 개입에 대해 썼다.


호흡하세요.

호흡은 부정적인 사고에 개입한다. 더욱 그렇듯이, 그것은 몸을 경직시키고 있는 불필요한 긴장을 풀어주고, 통증을 유발하고, 어쩌면 육체적인 고통까지도 야기시킨다. 횡격막 호흡은 심장 박동을 늦추고, 불안을 완화시키며, 마음의 속도를 늦춘다.


플러그를 뽑다

나는 우리가 살고 있는 디지털 시대에 대해 아무것도 비난하려고 하지 않는다. 하지만, 나는 내가 잘못된 시대에 태어났다는 것을 몰래 느꼈다. 나는 인터넷, 휴대폰, 소셜 미디어가 없는 시대에 살고 싶었을 것이다. 나는 그런 사회 플랫폼을 규칙적으로 사용하는 동안, 매일 정해진 시간 동안 글을 쓰도록 스케줄을 짠다.


나는 인터넷 플러그를 뽑고, 휴대폰을 조용하게 하고, 밖에서 일한다. 이 일상의 규율은 내 마음을 활발히 하고, 풍부하게 하고, 천천히 움직이고, 차분하게 유지시켜 준다.


응답하라, 삶에 대한 반응 대신

분명히 말하자면, 내가 사고방식에 대해 말할 때, 나는 긍정적이 되는 것에 대해 말하는 것이 아니다. 내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당신의 생각이 올바른 곳에, 현명한 마음 속에 있도록 하는 것이다.


현명한 마음은 당신이 정신적으로나 정서적으로 중립적이고, 균형잡히고, 삶의 상황에도 불구하고 마음 속으로 나아가는 것을 의미한다. 당신은 행동하거나 충동적으로 행동하거나 즉석에서 결정을 내리는 것이 아니다. 당신은 침착하고, 일을 철저히 생각하고, 자신을 망치기 전에 자신을 점검한다.


밑줄

왜곡되거나 비현실적인 생각은 결코 자신에 대한 핵심 신념으로 변질되어서는 안 된다. 왜곡된 생각에 굴복한다면, 이런 생각들이 자신의 인생 행로를 지시하도록 내버려두기 때문에 자기 사보타기도 하는 것이다.


대신, 내가 위에 열거한 자기 간섭을 사용하여 당신의 뇌를 다시 연결해서 당신은 당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인식하고 당신이 마땅히 받아야 할 삶을 살 수 있다.